SK-Planet T-Academy 빅데이터 분석가 1기


학부인턴에서도 굉장히 열정적으로 데이터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개인적인 작업도 꾸준히 했었기 때문에 나름 데이터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이쪽 분야로 커리어를 쌓아나가는 것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에 국비지원 교육을 이수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는 내용도 있고 모르는 내용도 있었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 커리큘럼을 쭉 따라가는 것은 꽤나 즐거운 일이었습니다. 이때 개발자 출신의 분들과도 다양한 대화를 나눴는데 확실히 제가 하고싶은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기업연계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저는 스타트업에서 추천시스템구축을 하는 프로젝트를 선택하여 수행하였는데 실제로 약 3개월 동안 회사에 출근하며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사내에 데이터 팀이 있는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굉장히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이 때 현업의 DB의 복잡함을 알고, 백엔드가 돌아가는 시스템을 파악하고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구축하고 정말 다양한 작업을 했습니다. 이 때의 경험덕에 전문적이지는 않지만 대체로 개발팀이 어떤식으로 돌아가고 있는지 파악을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좋은 분들이 많았고 많은 고민을 했던 시기였습니다. 

뭐 지나간 일에 대한 여담으로, 회사가 사실 굉장히 힘든 상황이었고 임금체불도 공공연히 일어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제 첫 장기프로젝트에 대한 애착 + 돈이 급한 것은 아님 + 사람들도 좋음 이라는 이유로 약 3개월 정도 추가적으로 회사를 다니며 학교 막학기를 병행했습니다.


kajei31

 

'Timeline stuff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거래소 제2회 알고리즘 주식투자 경진대회  (0) 2025.03.31
달리셔스  (0) 2025.03.31
서울시립대학교 빅데이터AI 공모전  (0) 2025.03.31
서울시립대학교  (0) 2025.03.31
대한민국-육군  (0) 2025.03.31

+ Recent posts